오늘은 아트웍에 밀도감을 올려주는 긴 그림자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다. 처음에는 컴포지션을 만들고 솔리드 레이어에 FAST CAMPUS라는 텍스트를 입력했다. 그리고 중앙에 배치하고 가운데 정렬로 앵커 포인터를 지정했다. 다음으로 텍스트 애니메이션 효과로 Tracking Amount 효과를 설정하여 글자가 흩어졌다가 모이는 모습을 만들었다. 다음으로 Easy Ease를 사용해서 리니어 속성을 속도감 있는 모습으로 변경하였고 텍스트 레이어를 복사하여 레이어를 추가했다. 다음으로 복사한 레이어에 radial fast blur라는 효과를 추가하였다. 이 효과는 텍스트에 빛이 번지는 듯한 느낌을 주는 효과였다. 그리고 중심점을 이동하니깐 빛의 위치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었다. 그리고 matte choker라는 효과를 추가하고 옵션을 설정하니 앞서 적용했던 blur가 매트해지면서 단색으로 변하는 것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복사한 레이어의 텍스트 색을 변경하니 적용한 효과도 한번에 조절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Adjustment Layer를 추가하여 아래 만들었던 레이어를 한번에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고 원하는 색들을 추가하여 다채로운 색으로 애니메이션을 완성하였다. 이번 강의에 배운 내용은 실무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잘 가르쳐주셔서 좋았다.
다음 강의는 자음, 모음으로 생성되는 텍스트를 활용하여 채널 검색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솔리드 레이어를 만들고 gradient ramp 효과를 넣어 그라데이션을 만들고 rectangle을 사용하여 돋보기가 있는 검색 아이콘을 만들었다. 그리고 오브젝트를 수정하거나 이동할 때 항상 ctrl+alt+home을 눌러 앵커 포인트를 중앙으로 정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다. 다음으로 레이어를 합쳐서 컴포지션으로 만들고 마스크를 통해 원하는 구역만 오브젝트로 지정하여 선택과 이동이 편리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다음으로 검색창을 만들고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텍스트의 source text 기능을 눌러 현재 텍스트를 스틸하고 프레임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자음과 모음을 하나씩 지우면서 타자로 글자를 입력하는 듯한 효과를 만들었다. 이 과정이 하나씩 프레임을 만들어야해서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다.
마지막 강의는 어떤 영상에도 잘 어울리는 particle 입자로 spark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솔리드 레이어를 만들고 snowfall이라는 눈내리는 효과를 설정하였다. 그리고 필요한 옵션을 설정하니 눈이 내리는 모습이 보였다. 다음으로 공간감을 주기 위해 가우시안 블러를 사용하여 뒤쪽의 불꽃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라데이션과 글로우, 컬러밸런스, 레벨스 등을 종합하여 정말 왼쪽 하단에서 불꽃이 발생해서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하면서 점점 희미해져 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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